2009년 3월 9일 월요일

Base64 Encode/Decode 유틸리티와 케벤 에디터 에러

블로그 에디터에서는 오류가 난적이 없지만,

Q&A게시판이나, 다른 게시판에서 글을 수정하려 할때 아래와 같은 에러를 본적이 많았다.

(새글을 입력할 때도 가끔 발생)





이 상태에서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직접 입력한 내용이 이상한 영문자의 조합으로만 표시되는데,




붉은 상자로 감싼 부분을 UltraEdit에 붙혀넣고, 매크로 기능을 사용하여 77열마다 엔터를 삽입했다.
(행마다 추가되어있던 공백과 마지막 행 마지막열의 공백문자도 지움.)




그런 다음 test.txt란 파일명으로, 저장 서식은 ANSI/ASCII로 지정하여 저장하였다.
그것을 base64 encode/decode 유틸리티로 decode하였다.
(이 유틸리티는 Download.com 에서 받을 수 있었다.)




그리고는 UltraEdit로 test_out.txt를 열어보았다.




원래의 내용이 출력되었다.

근시일안에 에디터 수정 문제가 고쳐졌으면 좋겠다.

2009-03-08 19:36:48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