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월 26일 토요일

내장랜 영영 못 쓸 줄알았는데..

내장랜 영영 못 쓸 줄알았는데..

MAC주소를 직접 입력해주고 나니 사용하게 되었다.

3년전 메인보드를 맨처음 사서 확인할 때는 잘됨을 확인하고,

바이오스에서 비활성화 해놓은 다음 외장랜카드 사용하다보니 몇년 동안 안쓰게 되었는데..

근래에 다른 컴퓨터와 크로스 케이블로 공유해볼려고 활성화한 다음

드라이버 설치까지도 정상...

겉으로 보기에는 문제가 없었는데...

제대로 작동이 되지 않았다.

DHCP설정으로 자동받기로 설정해도 IP를 받아오지 못하고,

수동IP로 설정하고 두 컴퓨터간 파일전송을 시도해봐도 제대로 되지 않았다.

이거 고장난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몇가지 살펴보니.. 이상하게 MAC 주소가 FF-FF-FF-FF-FF-FF 로 되어있었다.

설마 하는 마음에, 시스템 정보의 랜카드 등록정보가서 보드의 스티커에 붙어있는 MAC주소 대로

적어주고나니 정상작동하는데...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지 모르겠다.

그래도 사용할 수 있게되어 다행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